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꿀정보

[꿀정보] 온라인으로 내 생활기록부 확인하기!

by 세렌디피티젠 2021. 2. 9.

요즘 아주 핫한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그 중에서 인기 많다고 하는 그것은

학교 다닐 때 내 모습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학교생활기록부


www.neis.go.kr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www.neis.go.kr

 

일단 나이스 대국민서비스에 접속을 합니다.

ㅋㅋ

얼마 전에는 서버 접속 자체가 안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았었는데, 요즘은 좀 덜한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서 가장 먼저 보이는 페이지 

 

첫 화면에서 홈에듀 민원서비스 를 들어가봅니당 

 

 

여기서 본인이 다닌 학교가 위치한 지역 교육청을 누르신 후 

 

보이는 화면에서 '온라인 발급민원' 에서 #학교생활기록부 에 들어가봅니다!

이 외에도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필요한 학교 서류들은 전부 발급이 가능한가보네요 ~

예전 유학 서류 준비할 때마다 모교를 찾아갔었는데 그런 번거로움이 없어져서 정말 좋습니다 ㅎㅎ

 

 

 

모든 서류 발급은 공동인증서 로그인 후에 발급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구요

참고로 저는 애플유저라 인터넷익스플로어 사용자가 아닌데, 설치 프로그램이 윈도우에서만 가능한가봐요 ㅠㅜ 그래서 아직 확인을 못 해봄

사실 학교 생활기록부를 다시 볼 일이 잘 없어 10년도 넘게 잊고 지내기도 하는데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추억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