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재태크

[부동산 공부] 미래에셋 세미나 - 강남역

by 세렌디피티젠 2020. 1. 15.

오늘은 퇴근하고 부동산 세미나 있어서 총총
20대 때도 학업과 일의 병행으로 쉬는 날이 없었고, 하루 15분 단위로 쪼개 쓰면서 지난 10년을 살았기에ㅋㅋㅋ 회사만 다니는 일상이 무료해져서 잠을 쪼개 이것 저것 하고는 있지만 실속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그치만 분명한건 나는 내가 즐거워하는 것들 려고 이라ㅋㅋ

운동이나 다른 취미는 꾸준히 하면서 올해는 좀 더 유익한 생활 정보, 경제 공부를 하자 였다! 그리고는 올해 첫 세미나 참석 ❤️

 

사실 부동산 흐름을 아는건 시장 경제를 읽을 수 있는 손 쉬운 방법이라 어디에서도 늘 관심은 가지고 있던 편! 뉴욕이랑 방콕 살 때도 주말이면 남들은 맛있는거 먹으러 다니고 여행 다니는데 나는 매 주 부동산 세미나, 워크샵 등록해서 들으러 다녔었음ㅋㅋㅋ

뭐든 정보가 남는 세상!! 특히나 돈은 나중에 벌 수 있어도 이런 지식(?) 이나 네트워크는 단 기간에 형성 되는 것이 아니기에~ 이 분야에 자꾸 관심을 가지니 이제 방콕에도 친한 태국 부동산 소장님이 계시고ㅋㅋㅋ (이제 돈만 있으면 돼!!ㅋㅋㅋㅋ)

 

오늘은 미래에셋에서 진행한 부동산 세미나 였지만, 이런 세미나가 대부분 그렇듯, 회사의 자산 관리 시스템 홍보 & 재무 포트폴리오 작성 신청 등을 알려줌ㅋㅋ

나는 어차피 그 쪽도 관심이 있으니까 뭐든 듣고 배워서 나쁠 건 없다고 생각 🤔

 

1기,2기, 3기 신도시 관련 정책, 매물 등을 소개하는 것도 물론 있었고, 추천 매물도 있었으나 (이건 뭐 투자 할 사람만 하겠지 나는 이런덴 또 귀가 안 펄럭 거림ㅋㅋㅋ똥고집😆) 나는 해당 사항 없고 ~~

 

오늘 들은 것들 중 아는 내용이 대부분이고, 뉴스만 매일 봐도 알만한 정책 업데이트 들이라 뭔가 정말 입문하는 사람들이 들으면 재밌었을 것 같기는 했다!

꼬마빌딩 편은 언제나, 늘, 흥미로움ㅋㅋㅋ 저런 매물을 찾아내서 매수한 사람들이 신기해..
오늘은 연예인들 건물 구경만으로도 동기부여가 아주ㅋㅋㅋ

그나저나 여기서 또 한번 언급되던 신안산선!! 얼마전 개통 소식을 이웃 블로거님 글을 보고 처음 알았는데ㅋㅋㅋㅋㅋ 또 강조 되니까 나도 모르게 별표를 크게 그림🤣🤣

 

저녁시간에 온다고 이렇게 샌드위치랑 음료도 준비해주심~
그래도 직원분들 프로페셔널하고 친절하고 재밌게 강의해주셔서 내 소중한 퇴근 시간이 아깝진 않았다.

나는 지금 회사 근처에 (삼성역) 꼭 사고 싶다는 열망이 가득한 상태. 현대차 비지니스센터 완공 전에는 제발 재정적으로나 타이밍이나 모든 준비가 되어있길 바라며ㅋㅋㅋ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만 간다는 말을 직접 살면서 뼈저리게 느껴봤기에. 난 지난 3개월간, 회사 점심 시간, 퇴근 시간 이용해서 근처 관심 매물, 입주 시작한 물건들 부터 얼마나 많이 보고 공부하러 다녔는지, 느낌은 이미 몇 채 산 것 같음 😑

아무튼 요즘 시험 공부에, 블로그에, 하는 일이 늘어 잠은 줄었지만 하루하루가 재밌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있음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