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공부

[영어공부] IELTS - 컴퓨터시험결과! 7.0 후기 (독학, 점수 확인하는 방법)

by 세렌디피티젠 2020. 3. 21.

 

조금 늦어진 시험 결과 후기 포스팅입니당! 

 

사실 후기까지는 올렸고 내가 친 시험결과가 나와도 올리지 않을 생각이었는데 (정보를 나누려는 블로그에서 시험 후기 정도까지가 적정선? 그 이상은 뭔가 내 일기가 되어버릴까봐?ㅋㅋㅋ) 오랜만에 쳐 본 아이엘츠인데다가, 첫! 컴퓨터 시험이었고, 빠른 시험 결과와 점수 확인 방법 및 점수에 딸린 시험관의 코멘트? 등 새로운 것들이 있어서 공유하고자!! 🤓

우선 이번 아이엘츠 관련 포스팅의 메인은! 컴퓨터 시험 짱!! (결과가 5일도 안걸려서 나옴!! 예전에 몇 주씩 기다리던 그 시간들 생각하면 ㅠㅠㅠ) 영타 막 느리지 않으면 컴퓨터 치세요 꼭! 사실 느려도, 실수해서 지우개로 지우고 다시 쓰는 시간 보다 키보드로 썼다 지웠다 하는 시간이 더 시간절약임!!

https://all-your-serendipity.tistory.com/121

 

[영어공부] IELTS - 3/7 강남 IDP 컴퓨터 시험 후기 (코로나 시험 연기/마스크 착용/손세정제)

오늘은, 코로나를 뚫고 (목숨 걸고) 치고 온 아이엘츠 아카데믹 시험 후기 이야기! 저도 평소에 어떤 공부를 하기 전, 블로그나 카페에서 늘 정보를 먼저 얻고 책도 사고 유용한 사이트도 알아보기 때문에, 오늘은..

all-your-serendipity.tistory.com

 
시험 준비(?) 한 건 없지만ㅋㅋㅋㅋㅋ 아이엘츠 시험접수에 관한 설명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

그리고 참고로 제가 필요한 점수는 6.5 였는데 다행히 개인적인 기대치(?) 였던 7점으로 졸업했답니다👏🏻👏🏻

과목마다 다른 점수가 나오는 시험인지라 어떤 과목은 7.5도 있었지만 안타깝게도(?) 6.5 과목도 나오는 바람에 평균 7!
그치만 30만원 가까이 하는 시험비를 더이상 낼 필요 없이 한번만에 필요한 점수가 나와준 것에 그냥 너무너무 감사한 마음만 가득했어요 ㅠ 사실 한번 정도 더 쳐서 둘 중 좋은 점수를 쓰려고도 했는데, 7점대면 사실 왠만한 필요한 곳에는 다 쓸 수가 있어서ㅋㅋ 오죽하면 한번도 글 써본 적 없던 아이엘츠 카페에 후기 폭탄으로 글 남김ㅋㅋ 기억나는 시험문제 다 공유하고 막!! 복 나눠드려요~~~~~ 

회사 다니면서 다른 공부하는게 많아 따로 공부도 제대로 안하고 (사실 코로나 때문에 안칠생각도 좀 해서 더 안한듯...ㅋㅋ), 시험 전 날까지 가족들하고 놀고 먹고 신나게 보내다가 코로나 때문에 가기 싫은데 혼자 전쟁터에 나가는 기분으로 꾸역 꾸역 가서 ㅠㅜ 정말 목숨걸고(?) 친 시험이었는데!! 가길 잘했다~~~ 감사합니동❤️❤️❤️



 

아무튼 아이엘츠 컴퓨터 시험은 (computer delivered) CD IELTS 라고 하고! 저는 토요일 시험이었는데 그 다음주 목요일에 이렇게 문자가 왔어요 😍

공휴일 빼면 시험치고 4일 째 날에 결과 발표! 두둥❤️
우선 폰이나 컴퓨터로 사이트 들어가서 점수를 확인할 수 있지만 성적표는 발송하고 받아보는데 다시 4-5일 걸린답니다!

저는 퇴근하고 들러서 찾아가려고 픽업 서비스 신청!
결과 본지가 언젠데ㅋㅋㅋ 아직 귀찮아서 안가고 있는 ㅋㅋ 이럴거면 집으로 받을걸 🤣

 

문자를 통해 받은 링크를 누르면 바로 본인 확인부터 이렇게 하구요!

 

이런식으로 컴퓨터시험은 5-7일 정도 걸린다고 나와있죠😎 사실은 이보다도 더 빠른 4일!!

 

개인 정보를 다 입력하고 나면 결과보기를 클릭!!

 
그리고 이게 바로 내가 놀란 피드백!
아이엘츠 시험 특성상, 뭐가 틀렸는지도 모르고, 특히나 스피킹같은 경우도 주관적일 수 있는 채점 기준에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알 길이 없는데, 이런식으로 점수대마다 피드백이 있더라구요.

이 정도 점수에 사람들은 이런식으로 표현하고 이런 부분이 뛰어나지만 어떤 부분이 실력향상이 필요하다 뭐 이런식으로😎 카페 어떤 분이 보시더니 같은 점수마다 같은 코멘트라고 하시니, 다양한 피드백이 아니긴 하겠지만, 그래도 이정도만으로도 장족의 발전이라도 생각합니다 💡

이 글을 보며 대충 나의 영어 실력이 원어민 입장에서 어느정도로 평가 되는지, 점수 5,6,7,8 이 아닌 여러 문장의 글로 전달 받을 수 있다는게 참 좋네요. 공부 하기에도 아주 도움이 되고 목표 설정할 때는 더 도움이 되는듯😎

아무튼 ~~ 유효기간이 짧은 시험이라 몇 년 뒤에 또 칠 것 같은 느낌이지만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저는 당분간 아이엘츠놔 굿바이 👋🏻

이 글 보시는 모든 분들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세요!! 저의 좋은 기운과 행운 모두모두 나눠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