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재태크

[주식] 종목 분석 - 진단시약, 유전자 분석 상품 생산업체 - ‘씨젠’ 시가총액 6배 껑충!

by 세렌디피티젠 2020. 3. 26.

 

주식의 주도 모르던 사람에서 2월 초, 불안정한 주식 시장의 혼선을 틈타 초보 주식 책도 사보고, 인터넷으로도 정보수집을 해보고 하며 공부를 시작한지 한 달!

공부라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로 아직 주린이도 못 된 베이비 👶🏻

백문이불여일견!! 여러번 보고 읽고 하는 것보다, 그리고 가짜 돈을 가지고 모의투자 대신에 수업료 내고 공부한다고 생각하며 조금씩 사기 시작한 주식😎

나만의 규칙은
1. 없어도 없는지 모를 정도의 돈으로만 (최소 1년간 필요하지 않은 자금)
2. 처음 추천 받아 공부한 ETF 레버리지 상품 하나를 주로 하되,
3, 코로나로 주춤하더라도 튼튼한 재정상태를 가지고 있는 기업에만 투자를 하자!

였고, 나머지는 공부를 하면서 경제 뉴스와 친해지는 용도와 내 공부를 테스트(?) 하고 흐름을 알 수 있도록 단 몇 주씩 사보는 것!

서론은 길었지만, 아무튼!! 주식 주문 하고 체결되는 프로세스도 몰라 상담원의 도움을 받았던 얼마전의 내가, 나름의 공부 후에 매수한 주식이 오늘 뉴스 메인에 걸려 한번 공유합니다 ❤️

사실 저는 공매도 금지 리스트 오르기 전에 매수를 해뒀었어요. 그래도 코로나 초기 대응이 막 진행 중일 때였고, 코로나 관련주 중 마스크는 너무 고위험군 같았고 이미 너무 올라 있었기에!

진단키트들이 점점 업그레이드 되어가고, 확진자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던 하루 하루가 지날 때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해외에서 확진자가 물 밀듯 쏟아지기 시작할 때, 진단시약 업체를 뒤지기 시작.. 사실 많은 리서치는 시간상 못했지만 ㅠ 그 중 눈에 띄던 씨젠!

씨젠은 우선 영업이익이 계속 상승 중이던 기업이고, 성장 가능성에 비해 그리고 다른 바이오주에 비해 주가가 낮은 편이라 적은 돈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사실에 관심을 키우고 있었는데 공매도중단 리스트에 오르자마자 확신을 가짐ㅋㅋ 그만큼 성장 가치를 인정하는게 아닐까해서.. 원래 부동산도, 내 느낌에는 규제정책 내놓는 동네는 그냥 오를 곳이라고 대놓고 점 찍어주는 것만 같이 느껴져서ㅋㅋ

아무튼 성장중인 기업이긴했지만 코로나 사태로 이미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시약 개발법을 민간에 공개, 대규모진단시약 개발과 긴급사용승인계획을 발표했었다! 그래서 통상적으로 1년 반은 걸리는 승인이 대규모 감염병 사태로 인해 2주만에 나오고, 그리하여 씨젠은 이 제도를 통해 2월 중순에 허가를 받았다!

 

오늘자 뉴스에서는 해외에서 워낙 러브콜을 받는 한국의 진단키트들이라, 친히 대통령까지 사업장 방문을 했다고 함. 어제 트럼프와 대통령의 전화회담을 통해서 한국 진단시약업체들의 수출 얘기가 오고간 모양인데, 그 후 씨젠 본사 방문을 대통령이 친히 하셨으니, 고공행진 하지 않을까 싶은데..

중요한건, 씨젠 키트들이 이미 미국에서 쓰이고 있는 중ㅋㅋ 사실 FDA 승인이 나야 사용이 가능하지만 관련 검사자격이 있는 곳에서는 FDA 승인 보름 전부터 사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이거 승인되면 수출길이 장난이 아닐 것 같고.. (설마) 승인이 안나는 경우엔 주춤은 하겠지만 그래도 당분간은 상승장일 것 같은..?

 

그리고 나는 5만원 정도대에 매수를 했는데 오늘자로 9만원 가까이 올랐다 😌 수업료니까 벌었다고 빼고 싸다고 사고 이런 건 아닌데, 그래도 조금 공부를 하고 산 주식이 예상대로 주가 상승을 보이니 괜히 기분 좋구 😎

생일날 받은 용돈들이나, 사고 싶던거 하나 안사는 대신 주식 몇 주씩 사두고 하는 식으로만 즐겼는데, 단지 투자의 수단으로만 생각하기 보다는 경제에도 관심을 갖게 하고, 환율, 금리, 세계 기금, 정책이나 외교문제 등을 폭넓게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서 참 좋다!

주식으로 큰 돈을 벌겠다는 꿈은 없지만, 돈도 경제도 인생 모든 것에는 학습과 연습이 필요함을 느낀 하루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