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재태크

[주식] 종목 분석 - 진단시약, 유전자 분석 상품 생산업체 ‘씨젠’

by 세렌디피티젠 2020. 3. 28.

첫 테마주 공부였던, 씨젠 및 코로나 진단키트 업체들 중 요즘 자꾸만 검색어 상위에 노출이 되고 있는 씨젠!

오늘 드디어 미국 FDA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지난 금요일 종가와 함께 기쁜 소식 함께 나눠보겠습니다~~

 
라고 썼던게 무색할 만큼 외교부의 경솔 했던 발표로ㅋㅋㅋ 아직 공식 승인은 아닌 씨젠의 진단키트!

우선 3월 28일 자 포스팅은 아래의 내용

 

 

 

 

 

우선 보시는 바와 같이 오전, 점심시간 때까지 상한가 찍고 VI 발동 걸려 쭉쭉 내려갔다가, (저는 그 와중에 점심때 한번 더 들어가서 약간의 쫄깃함을 느끼긴 했으나... 어차피 수업료 개념의 소액이라..) 종가 11만 원대로 마감!

 

 

 

 

 

재택근무고, 요즘 일이 많아서 차트도 자주 못 챙겨 보는데, 이때는 VI 발동된 거 확인하고는 앱을 켜지 않음ㅋㅋㅋ

 

 

 

 

 

 

씨젠은 지난 3개월 차트만 봐도 현재가 최고점에 올라 있음을 알 수 있죠. 그만큼 코로나 진단시약으로 일약 글로벌 스타가 된 회사라, 지난번 포스팅에서 언급한 대로 당분간은 (단투로) 고공행진일 거라고 예측! 불과 3월 초에만 해도 3만 원 대가, 트리플을 넘어 5배 가까이..

주식 공부 한 달 만에 직접 눈으로 이런 걸 보니, 참 신기하면서도 재미가 있네요~

우선 저는 FDA 승인이 나고 안 사고로 약간의 변동이 있을 거라고 생각해서 (모든 것은 신의 영역이기에ㅋㅋㅋ) 위험한 투자를 하는 사람도 아니기에 일단 지켜보자였습니다.

트럼프가 FDA 승인을 빨리 해주겠다고까지 말을 했고, 3월 중순쯤 들어간 신청이라 사실 저는 금요일에 발표가 날 줄 알았거든요~ 어떻게 또 알려지길 토요일인 주말에 (외교부가) 발표를 했네요!

결론적으로! 최종 긴급 승인이 아니라 넘버만 받고 일부는 이미 수출 중이라고 하네요!

오늘 4월 20일 날짜로 오상 헬스케어가 승인을 최종적으로 받아냈는데, 곧 나머지 두 진단키트도 발표가 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정말 이례적으로 이렇게 단기간에 FDA 승인을 받은 건 역시 코로나가 아니면 불가능.

FDA 승인은 돈도 어마어마하게 들이지만, 승인까지 걸리는 시간이 상당하여 고시라고도 불리는 허가증이라 그만큼 승인 받은 진단시약에 대한 검증이 확실하다는 의미랍니다. 

 

 

 

 

 

 

뉴스에서 보도되는 것처럼, FDA 승인이 주식 시장에서도 변동 요인이 될 수밖에 없었던 건, 비록 씨젠 진단시약이 현재 미국에서 사용 중이라고 해도, (FDA 승인 없이 국가에서 허용한 사용 가능한 곳에 긴급으로 사용하는 정도?) 비공식적인 해외 사용이나 마찬가지기 때문에, 정식 FDA 승인이 있어야지만 수출길이 열리는거죠. 쉽게 말하면, 정식 FDA승인 물품을 가지고 계약서 싸인을 통한 수출을 마구마구 할 수 있다는 것!! 

이 뉴스 보도로 주가가 올랐다가 결론은 최종 긴급 승인 받은게 아니란 말에 현재 (4월 20일) 씨젠 주가 8만 원 대!

 

국내 업체 코로나19 진단키트, 미국 FDA 사전승인 획득

국내 업체들의 코로나19 진단키트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 외교부는 코로나19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국내 업체 3곳의 제품이 FDA 긴급사용승인 절차상의 사전승인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n.news.naver.com

 

뉴스도 슬슬 올라오기 시작하고, 월요일 9시면 차트는 이미 꼭대기에 가 있을 것 같네요.. ㅋㅋ

“나머지 두 업체는 아직까진 이름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국내 긴급사용 승인 받은 업체 중 몇 군데가 유력하다고는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코젠, 솔젠트가 아닐까 싶은데, sd 바이오센서랑 그나마 최근 승인 받은 바이오세움도 가능성이 있고..

뉴스를 잘 챙겨보는걸로!!”

라고 써 둔 글이, 오늘 4월 20일 자로 확인 하니 한 곳은 오상 헬스케어로 나왔고! 나머지 두 업체도 예측이 어려워지네요 점점ㅋㅋㅋ 이 땐 뭘 믿고 당차게 확신 같은 예상을 했는지 😂

 

 

 

 

 

뉴욕 타임스에서도 FDA 사전 승인에 대한 보도를 하고 있고요! 오늘 토요일, FDA에서 공식 발표를 한 것에 따른 사전 승인 결과 발표라 미국을 비롯하여 한국도 현재 난리인 상황. 외교부 보도 및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네요~!

현재, 다른 회사들 중 비상장도 있고, 직접 상장되진 않은 경우도 있어서 저도 투자회사 등 관련주들 공부도 하고 시험 삼아 조금씩 들어가 보기도 했는데, 조금 지켜보면 이것도 변화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 코로나 관련 테마주로 돈 버시는 분들도 꽤 계실 텐데, 수익의 어느 정도는 코로나로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이나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부에 보탬이 되어주시는 건 어떨까요?

저도 코로나가 시작되고부터 수입에서 조금씩은 기부를 하고 있는데, 사실 수입이 (조금이라도) 늘어난다면 기부금도 함께 키워나갈 생각입니다. 전 세계가 이 힘든 시기 잘 견뎌내어 얼른 경제가 회복되고 모두의 일상이 활기로 가득 차기를!! 오늘도 열심히 바랄 뿐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