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재태크

[주식] *업데이트* 공모주 청약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주 희망가/청약일/청약방법 & 주식 상장일

by 세렌디피티젠 2020. 9. 25.

금융위원회 증권신고서를 9월 2일에 제출 되어 공개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일정


사진출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얼마전 #BTS 의 두번째 #UN연설 도 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되었었고, 그런 월드 스타들이 몸 담아 있는 연예기획사가 아직 주식 상장 전이라는 것만으로도 의아해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빅히트엔터테인먼트라는 (시작은) 작은 기획사에서 #BTS #방탄소년단 이라는, 엄청난 노력과 재능을 갖춘 가수가 최근에는 한국 최초 빌보드 1위까지 석권했죠. 방시혁 대표는 상장 전 어마어마한 양의 주식을 방탄소년단에게 배분하며 대단한 그릇인 분이구나 느꼈습니다. 아무튼 그런 기획사가 곧 상장이 되고, 주가가 형성되는 기간 동안 한국 뿐 아니라 전 세계의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겠죠?

개인적으로 부끄럽지만, 저는 방탄소년단을 최근까지 모르던 1인;;; 가요라고는 90년대에서 끊긴듯한 무관심 분야였는데, 저에게는 엄청난 투자처(?) 유망주(?) 로써 가슴 설레게 다가온 IPO 기업공개 소식이었습니다. 올해에만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청약으로 역대급 주식계좌 발급이 이루어졌다고 하죠. 주식 청약으로 이른바 2030세대의 투자처가 바뀌고 있는건 제 두눈과 몸으로 몸소 느끼면서 지금까지와는 다른 투자 흐름이 보여지는건 확실해보입니다.

아무튼, 하반기 기대주로 뽑히고 저와 같이 상장 소식을 손 꼽아 기다리는 분들이 있을 것이라 짐작하여 #방탄소년단기획사 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 정보를 사부작 사부작 정리를 해보고자 합니다. 단순히 공모일정 및 청약 방법 등의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포스팅 하는 것임을 알려 드리며, 무리한 투자는 가계 뿐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도 고통을 줄 수 있음을 꼭 명심하시기를 바랍니다.


[공모희망가]

105,000원 - 135,000원

[공모가]

13,5000원 확정

[공모주식수]

총 7,130,000주

일반공모 1,426,000주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관한 기본적인 정보는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하구요. 고공승진 중인 기업 가치는 방탄소년단의 빌보드 차트 석권으로 더이상의 설명조차 불필요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가장 이슈가 되었던 관련 기사로는 최대 주주인 방시혁 대표가 방탄소년단 멤버 7인에게 총 47만 8695주를 균등하게 증여했다는 사실인데, 해당 주식은 1인당 6만 8385주로 상장 후 가치로 보면 각 1인당 몇 백억씩 거머쥐게 되는 거라고 하죠.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홈페이지

회계 감사 보고서 및 간략한 재무재표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구체적인 기업공개가 이루어지지 않아 신비주의를 고집한다는 말도 계속 돌고 있었습니다. 

 

Big Hit Entertainment

Official website for Big Hit Entertainment

www.bighitcorp.com

 

[주요 엔터사 시가총액 비교]

 

작년 말 주요 엔터사 시가총액 그래프 확인 하시구요.

여기서 보이는 재무적 투자자란 빅엔터테인먼트 사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를 일컫는데, 보시다시피 한국투자증권/넷마블이 있는데 이중 넷마블이 25% 정도, 웰블링크, 한국투자증권(한국금융지주), 그 외 디피씨 등이 있습니다. 저는 관련주 몇 종류를 저점에 조금씩 주워 담고 있었구요. (넷마블 주식은 사실 빅히트와 상관 없이 코웨이 인수 후의 기업 가치가 기대되어 올 초 8만원 대에 들어갔다가 포트폴리오를 한번 다시 짜면서 매도했었는데, 최근 20만원을 넘겼었던터라 사실 다시 들어가고 싶지 않았... 지만 지금 물려 있네요ㅋㅋ 길게 가져가고 싶은 주식은 아니라 상장 되고 기분 좋게 빠져나오고 싶습니다.) 매수 단가 아주 낮은 주식으로 롱텀 소액 투자 해보려는 주린이들은 #초록뱀 도 한번 알아보시길, 내년 방탄소년단 드라마 나오게 되면 한번 고점 타이밍 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보며 저도 소액 들어갑니다.


공모청약일

2020년 10월 5일 - 6일


이번 주간사는 지난번 카카오게임즈 보다는 많네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미래에셋대우,키움증권 으로 배분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1. NH투자증권: 45.5% (648,182 주)

2. 한국투자증권: 40% (555,584 주)

3. 미래에셋대우 13% (185,195 주)

4. 키움증권 2.6% (37,089 주)

지난번 카카오게임즈 청약률에 따르면 소량배정된 증권사 경쟁률이 높았으므로 청약 계획 있으신 분들은 NH투자증권이나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미리 만들어 놓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쭉 한국투자증권 고객이고 (귀찮아서) 다른 계좌는 보유를 안하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고객 만족도는 높습니다. 따라서 한투 주식 (한국금융지우) 도 소량 보유하고 있는데, 단지 좋아서라기보다 내년이긴 하지만 청약 예정이라고 하는 카카오뱅크 지분도 갖고 있고, (요즘 뜨는 기업 대부분에 지분이 있음) 청약 배정율이나 증권사로써의 투자 가치도 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주식상장일

2020년 10월 15일


 

[한국투자증권 청약방법]

1. 청약 증거금 입금

미리 청약 증거금 입금이 필요한건 당연하겠죠. 마이너스통장 활용하신 분들은 이자를 하루라도 줄이기 위에 청약 마지막 날 증거금을 넣으시는게 좋겠죠?

2. 전체메뉴 > 계좌/서비스 >청약>공모주

올해 이루어진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본다면 1억의 증거금을 넣어도 10주 조차 받아보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서, 사실상 따상을 기대한다고 해도 투자금 대비 결과물이 마냥 과분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마땅한 투자처가 없는 요즘의 대한민국에서 공모주 청약은 한줄기 빛과 같다는 말씀을 하는 분들도 있네요. 저는 사실 공모주 청약 보다도 관련주를 통한 투자를 선호합니다.

이유는, 상대적으로 목돈이 들지는 않지만 기본적으로 어느정도의 반등이 된다는 예측이 지금까지는 쭉 맞아 떨어졌고, 주식을 시작한지 채 1년도 안된 저에겐 주식으로 돈을 번다는 것보다는 (물론 버는게 최종 목표가 되겠지만ㅋㅋ) 아직은 많은 공부를 해야하는 시기라고 생각해서 이런 저런 공부가 될 수 있는 다양한 기업 공부, 그런 주식들의 매수/매도 경험을 늘리기 위함이기 때문입니다. 올 해 대어라고 불리는 공모주가 최소 3개가 계획 되던 순간 한국금융지주 (한국투자증권 주식) 을 매수해두는 것도 같은 이유였고 사실 주식으로 2020년 대한민국 돈들이 몰리고 있었기 때문에 증권사 주식도 상승곡선을 이어오기도 했구요.

요즘 대선주로 포트폴리오 짜시는 분들 많고, 저에게 개인 투자와 돈의 흐름(?), 더 넓게는 세계 경제의 흐름을 알게 해준 똑똑한 뮤즈가 있는데 (심지어 7세 육아 중인 주부인데 워킹맘 보다 더 열공하고 자기 관리가 대단ㅋㅋㅋ) 대선 관련 기대주들을 많이 공유해주셔서 올 해가 지나가기 전에 저도 얼른 따라서 공부 후 매수 돌입 예정입니다. 코로나로 전 세계가 불안정한 시기지만 또 다른 곳에서는 수혜주들이 기쁨을 누리고 있으니, 저는 또 한번 늘 부지런히 공부 해야함을 느낍니다. (해야 할 공부가 너무 많구요ㅋㅋㅋ)

주식을 하며 (한다고 하기도 민망할 정도의 소액이지만) 가장 바뀐 삶의 변화는, 세계 경제 뉴스를 마치 내 일 처럼 읽기 시작한다는 것이구요. 뉴스는 미국, 한국, 영구 할 것 없이 가리지 않고 보게 되요. 그리고 사회면이나 흥미롭게 보던 제가 모든 경제면을 가장 재미 있게 보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말 한마디, 얼마전 테슬라의 머스크형 (이 형은 회사에서 언론에 말 하는건 허락 맡아야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ㅋㅋㅋ) 의 배터리 데이 연설 등등 전 세계 기업, 정치 관련 뉴스가 마치 제 일이 된 것만 같이 보고 듣습니다.

edition.cnn.com/2020/09/28/investing/bts-big-hit-entertainment-ipo/index.html

 

Big Hit IPO makes BTS millionaires and their producer a billionaire

All seven members of boy band BTS have become multimillionaires after their label, Big Hit Entertainment, pulled off South Korea's biggest stock market listing in three years.

www.cnn.com

외신에서도 연일 오르락 내리는 BTS 의 백만장자 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대표가 억만장자가 될 것이라는 기사. CNN 뿐 아니라 다른 외신에서도 전 세게 아미 팬들이 빅히트의 주가를 올릴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네요! 

미국 주식은 우량주로만 하고 있는데, 시험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련주들을 따로 공부해 볼 생각입니다.

아무튼 당분간은 시험도 다가오고 주식 관련된 포스팅은 따로 못할 것 같지만, (포스팅 올릴 시간에 관련 정보를 조금 더 공부 하고 매수 타이밍을 잘 잡아야겠지요) 가을이 끝나기 전에는 저도 저만의 포트폴리오로 꿀정보를 나눠보도록 열심히 공부해오겠습니다!

다들 (빚 내지 마시고, 욕심 내지 마시고) 성공적인 투자 하셔서, 부자 되셔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