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맛집 & 힐링 스팟

[강남 맛집] 평양냉면 맛집 미슐랭가이드 2020 선정 ‘우래옥’ (위치/가격/후기)

by 세렌디피티젠 2020. 7. 26.


오랜만의 맛집 포스팅 😎
게으름을 뒤로 하고
곧 다가오는 제 2의 인생 준비에 바빠지는 요즘
발등에 불 떨어지듯 블로그 포스팅도 몇 개 마무리 해야겠다 하여 어플을 켜봄 ..

그간 열심히 했던 블로그도 바빠지면 소홀해질까 염려가 😅


아무튼!
회사 근처의 평양냉면 맛집 대치동 우래옥
워낙 평냉으로 유명한 곳이고 마니아층이 많아서
굳이 나의 후기 따위가 ..
라고 하려했으나 이 또한 나의 기록 ❤️

우래옥은 미슐랭가이드 2020선정 중구에 본점을 두고 있고
대치동에 강남점을 두고 있는 한우 요리 전문점이자 평양냉면 맛집으로 유명한 곳 😎


입구는 마치 예전의 **회관 처럼 옛날 상류층 사교 모임을 위한 만남의 장 느낌이 드는 곳 ㅋㅋㅋ (묘사할 방법을 찾고 찾다가 ... ㅋㅋㅋ)
빨간 카페트
강렬한 인상 무엇 ..


들어가는 길도 역시 역사(?) 를 알 것만 같은 오래된 시간이 느껴짐


조금 이른 시간 나왔는데도 역시 점점 붐비기 시작하는 우래옥 😊 대기를 하지 않는 것만해도 성공ㅋㅋ 일찍이 서두른 나 칭찬해 ... ❤️


불고기도 많이들 먹지만 우린 간단히 평양냉면으로 점심을 하러 왔기에 살펴볼 필요가 없는 메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소곳이 앉아 우선 메뉴를 살펴 보기 시작ㅋㅋ


퇴사 전 감사한 분들과의 식사 자리가 많은 요즘
배울 점들을 하나씩이라도 되새기고 한 분 한 분의 고마웠던 기억을 다시 한번 상기 시키게 되는 나의 요즘 점심 식사 자리❤️


평양냉면 가격은 14,000원
봉피양이랑 가격 같고
진미나 다른 평양냉면집 보다는 비쌈


채식을 오래 하다가 코로나도 터지고 한국에서 직장생활하며 삼시세끼를 식물성 단백질 식단으로 잘 맞춰 먹기가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판단, 고기도 가끔 먹고 각 식품으로 단백질을 섭취하기 시작한지 6개월 정도 되가는데, 역시 평양냉면은 그래도 고기맛 좀 아는 사람이 좋아할 법.

육수가 아주 진한 스타일의 우래옥 평양냉면🍜
면발 정말 나의 취저❤️
온메밀 느낌


그래도 이 계절에 부지런히 찾아 먹어야 하는 냉면!!
요즘 점심메뉴로 여기 저기 냉면집을 다녀보는데, 여름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이자 호사에 요즘 또 무척 감사하다❤️

당분간 공부하느라 외출이 줄어들 것 같아 특히나 요즘 애틋한 외식 시간 🤣🤣

위치 및 주소는

강남점: 서울 강남구 영동대로 313
영업시간/브레이크타임: 11:30-21:00/15:00-17: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