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맛집 & 힐링 스팟

[강남 맛집] 가로수길 찐 맛집 '춘식당' (위치/메뉴/주차)

by 세렌디피티젠 2020. 8. 17.

 

오늘은 오랜만의 맛집 포스팅인

가로수길 맛집으로 유명한 춘식당 

 

 
단독주택 구조의 건축물 2층에 위치한 춘식당!
우리가 앉은 자리는 저 2 층의 테라스!
비오는 날에 가면 정말 운치 있음 😍

 

 

이름 처럼 친근한 느낌의 외관이었지만 내부 인테리어는 엄청 세련되서 반전의 느낌

송별회 겸 팀 회식으로 가게 된 춘식당인데

기대 없이 갔다가 분위기에 반하고

무엇보다 요리가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람 ㅋㅋㅋ

 

 

 

 

회식 장소 정하고 어떤 식당인지 대충 들었을 땐 의아하긴 했었는데 (뭔가 한식 주점?이라는데 이 전 회식 장소들과 상이해서ㅋㅋ)

와서 메뉴가 나오고 특히 술 메뉴가 나오기 전까지는 그냥 분위기 좋은 밥집 느낌 😅

우리는 단체석이라 창가 자리에 쭉 자리 만들어 자리 배치? 받았는데 비오는 날 감성 충만해지는 자리였다 ㅠㅠ

그런데 이 밑반찬들 먹고 우선

너무 맛있어서 깜짝 ㅋㅋ 가지 무침 멸치 조림 하나 같이 맛있는 찐 집 반찬 

 

 

 

 

하나 둘 씩 메뉴들이 나올 때마다 비주얼에 두번 놀람 ㅋㅋ

어묵탕이라고 해서 그냥 오뎅 꼬치 몇 개 들어간 일반적인 이자카야 느낌의 작은 탕을 생각했는데

이렇게 커다란 꽃게가 통으로 들어가있고 아끼지 않고 듬뿍 넣어준 쑥갓? 버섯! 그런데 국물이 그냥 다시다 느낌이 아닌 식재료로 우려낸 맛이었다!

 
꽃게 해물 오뎅탕은 3만 5천원

 

 

 

다시 봐도 이건 인스타 갬성 사진ㅋㅋ

 

 

 

 

메뉴 하나하나 예쁘게 찍었어야 했는데

이것 저것 맛 보느라 블로거의 자세를 잃었다 ㅋㅋㅋ 내게 남은 사진들은 이제 전부 식사 중 사진들 ㅋㅋ

특히 메로찜은 진짜 특미 였어서 가끔 생각이 날 정도 ㅠㅠ 

 메뉴들이 안주거리 라기보다 하나 하나 다 요리 수준이라 가격대가 조금 있기는 하지만 양이 푸짐하고 무엇보다 양보단 질! 우리가 시킨건 일단 너무 다 맛있었다 ❤️

 

 

 

 

 

이게 바로 파채 듬뿍 올라간 메로 찜

생선 비린 맛 전혀 없고, 간장 베이스인지 저 소스의 감칠맛이 정말 일품!

고수도 올려져 있는데 고수랑 이렇게 잘 어울릴 수 있는 음식인지 전혀 몰랐는데 뭔가 이거 만드신 분 최소 요리 연구가 아닌가 ㅋㅋ

 

 

 

 

그리고 춘식당에서 유명하다던 호랑이 막걸리~~

약간 리즐링 같이 좀 달달한 화이트 와인 같았지만

막걸리는 막걸리 다워야 하고 와인은 와인 다워야지 싶은 나만의 술 철학(?)에는 반했음 ㅋㅋ

다만 깔끔한 술 좋아하는 여성 분들 좋아할 맛! 

 

 

 

 

병도 예쁘고 패키징 귀엽고 색은 영롱한

호랑이도 제 말 하면 온다는 #호랑이막걸리

 

 

 

 

이건 중간에 서비스로 주셨던 문어

내가 또 문어 킬러인데

한입 먹고 반했잖아ㅏㅏㅏㅏ

어느 정도 안주로 배가 부르고 간단히 술안주로 천천히 먹을 수 있는 문어를 주신건 정말 사장님의 센스!!

 

 

 

 

2층에 들어서면 실내에 은은한 분위기가 감도는데, 이 샹들리에가 그 몫을 다 하는듯!

노출 콘크리트에 저런 화려한 크리스탈 샹들리에가 있으니까 정말 신데렐라 속 무도회가 열렸던 궁전인 것만 같다.

 

좋은 사람들과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건 늘 즐겁고 행복!!

 

솔직히 요즘 인스타 맛집, 블로그 홍보 맛집 잘못 갔다가 실망하고 온 적 많고 여기도 뭔가 보여지는 게 화려하다 보니 괜히 가서도 음식은 맛을 기대 안하게 되었는데, 요리 하나하나가 어찌나 정성스럽게 만들어졌는지 ㅠㅜ 한 입 먹을 때마다 행복해졌던 맛!!

쓰다 보니까 또 가고 싶네 ㅋㅋ

 

 

춘식당 주소/운영 시간/주차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23길 17

평일 18:00 - 02:00/ 주말 18:00 - 03:00 / 일요일 휴무

건물 바로 건너편 주차장 있음 / 발렛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