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재태크

[주식] SK IE TECHNOLOGY #에스케이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투자 성공하기 (청약일 경쟁률 & 희망가)

by 세렌디피티젠 2021. 4. 28.

사실 본업에 충실한 요즘이라 블로그 포스팅이 조금 뜸하지만

개정안 효력 발휘 전 중복청약 가능한 마지막 대어 IPO 건이라

부랴부랴 써보는 간만의 공모주 정보 공유


SK IE 테크놀로지 공모주 


아침 부터 증권사 어플 폭주로 좀 느려지기도 했지만

무사 안착! 🙌🏻

참고로 기업 분석 및 ​자세한 투자 전략 & 분석 등은 1도 없는

(이미 다른 블로거 & 유투버 분들께서 친히 분석을 잘 해놓으셨으니 참고하시구요)

공모주 청약을 넣은 개인투자자로써 청약일 첫 날 경쟁률 & (가장 긍정적인, 그리고 내가 희망하고 예측하는) 희망가 위주

로만 적은 글임을 미리 밝히며, 투자 권유 & 분위기 조성 등을 위한 글은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사진출처: SK IE 테크놀로지 홈페이지 

 

다만 5일 정도 여유자금을 묶어두실 수 있다면 통장에서 재우기보다는 굳이(?) 안할 이유가 없는(?) 시간이 금이셔서 시간 투자 대비 수익이 만족스럽지 않은 분들 제외한, 조금만 부지런 떨면 (?) 수익 실현할 수 있는 공모주 청약이기에

경험을 토대로 간단히 적어보는 포스팅입니다.

(사실 청약 첫 날부터 경쟁률 너무 세서, 블로그 글로 경쟁자가 늘까 싶어 포스팅하지 말까 하는 찰나의 고민을 했다가

1. 내 블로그로 얼마나 더 많은 경쟁자가 는다고 이 생각을 했는지 싶은 마음과

2. 내가 당첨운이 안 따라주면 또 누군가 이 글을 보고 수익실현하시면 이 또한 내 기쁨이겠거나 

하여 쓰게 된 (아주 구구절절의 포스팅 이유)

사실 요즘 블로그 글 쓸 정도의 여력이 도저히 안되고 그래서도 안되는 상황이라 자중해야하는데 흑ㅠㅠ

아무튼!! 이왕 쓴거 최대한 빨뤼빨뤼 ㅋㅋㅋㅋ

 

저는 미래에셋 & 한국투자 증권에서만 청약을 넣었구요

배정 물량이 가장 적었던 삼성 NH 는 첫날 벌써

소액투자자들은 0주 확정 ㅠㅜ

역대급 청약광풍이었다네요


SK IE TECHNOLOGY 공모주 청약 일정


#일반투자자 청약일 2021년 4월 28~29일

#공모가 105,000원 
#상장일 2021년 5월 11일

모두 아시겠지만 균등배정방식으로 인해 10주 청약 하는 소액 주주에게도 1주 배정이 가능할 수 있는 시나리오

증거금 525000원 (공모가 105000원의 50%) 로 한 계좌에서 165000원 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거라 기대하는 투자라

총 5주를 받는다는 가정하에 80만원은 앉은 자리에서 벌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대부분 모든 증권계좌로 청약을 넣고 계시죠ㅎㅎ

 

사진출처: 한국투자증권 어플

 

제가 청약 넣은 점심시간 쯤에는 그래도 좀 안정적인듯 보였던 한투 증권 경쟁률

 

사진출처: 미래에셋증권어플

 

청약 단위 주수에 따른 청약증거금 (공모가 50%) 친절히 안내하는 미래에셋

사진출처: 한국투자증권 어플

 

그리고 이미 증권계좌야 다들 만들어 놓으셨을테니 그에 관한 블로그는 안썼지만, 청약 일정 첫 날 비대면 계좌 개설 후

바로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한국투자증권과 미래에셋 뿐이었죠

한국투자증권은 수수료 2천원 따로 필요하니 참고 하시구요

사진출처: 뉴스1


공모주 청약 경쟁률


 

 

세번째 물량 확보한 SK증권이 경쟁률은 제일 낮게 마감된 첫 날이었지만

공모주는

끝날때까지 끝난 것이 아니기에 ㅋㅋㅋ

제가 넣은 미래에셋은 80.84:1 로 마감

한국투자증권은 59.92:1 로 마감

모두의 바람

1주라도 받아 따상, 따따상 노려 처분하고자 하겠지만

어찌 청약수를 보니 당첨운을 바라기 전에

현실적인 전략도 필요해보이네요 여유자금 충분 하다면 증거금을 높여보는 것도 좋겠구요


희망가


1억 넣어 2000주를 받아도

사실상 3-5주에 균등배정방식으로 받는 1-2 주 포함,

따상에 희망가액대로 수익 거둔다면

백만원 정도 수익실현

​물론 따따상에 더 큰 수익 실현도 가능할 수도 있지만 주식이야 누구도 100%확신도 예측도 할 수 없는 신의영역임을

이제는 모두가 아는 사실이기에 ㅋㅋㅋ 

실상 모든 증권계좌로 중복 청약 가능한 마지막 대어 IPO라 너도나도 할 것 없이 어마어마하게 몰려서

소액투자자들에게는

기회가 얼마나 갈지 우선 내일까진 지켜봐야겠습니다

부디 청약 넣으신 모든 분들

당첨운 좋으셔서

성공적인 자본 회수 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당!!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