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취미 & 운동

[주말운동] 2020.4.26 청계산 등산 (등산코스,매봉정상,옥녀봉,등산어플추천)

by 세렌디피티젠 2020. 4. 26.

 

미루고 미루던 청계산 등산, 드디어 날 좋은 봄 날 가기 전 부랴부랴 다녀옴 ❤️

 

 

 
어차피 혼자 하는 등산이고 아침 일곱시 쯤 출발하는 계획이었으나 전 날 저녁에 한강 라이딩 & 러닝을 무리하게 했더니 아침에도 근육에 안 풀린 느낌이라 잠을 좀 더 잠 😅

결국 9시 반쯤 집을 나서서
2 호선 강남역 - 신분당선 타고
청계산입구역 에 내림!!

청계산 입구에서부터 보이는 가게들~

 

 

 

 

네이처셀 카페도 있고

 

 

 

올라가기 전엔 이렇게 작은 미륵당도 있고🙏🏻

 

 

 

조경이랑 하늘 색깔 무엇😌❤️

 

 

 

입구에서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등산지도!
나는 어차피 등산 코스를 정해두고 갔기에 자세히 보진 않았지만 입구에서 본인에게 맞는 등산 코스를 정해서 산행을 시작하시길😎

 

 

 

엄청 큰 나무 🌳

 

 

 

나는 윈터골 입구에서 - 윈터골 쉼터를 거쳐 깔딱고개를 통해 매봉 정상까지 찍는게 목표!
옥녀봉도 들르려고 했으나, 오후에 있는 약속 시간에 못 맞출 것 같아 아쉽지만 패스 👌🏻

 

 

 

일단!
일요일 청계산엔
사람들이
어.마.무.시.
하게 많았다!! 😱😱😱
코로나라고 다들 야외로 나오는 모양인데, 이정도 인원이면 ㅠㅜ 아무리 야외라도 사회적거리 지켜질리 만무하다며 😢

난 최대한 줄 서듯이 따라서 올라가지 않고 옆으로 슉슉 빠르게 스쳐비나가는 법을 선택 😅
(덕분에 지금 내 다리.. 내 다리가 아님여... ㅋㅋㅋ)

 

 

 

그리고 역시 사람은 흙을 밟고 나무에서 나오는 산소를 마구 마구 흡입해줘야 좀 사는 것 같구 🌳❤️

 

 

 
여기가 입구에서 1.5킬로터 정도 지점이었던듯!
윈터골 입구와 윈터골 쉼터를 모두 지나, 이제 매봉 정상으로 향하는 헬기장 계단 쪽을 갈 예정 ❤️

 

 

 

파란 하늘 ㅠㅠㅠ
심쟝 폭행 ❤️

 

 

 
여기가 헬기장
이지만 다들 여기서는 한 템포 쉬는듯?
나는 정상까지 오늘 한번도 쉬지 않고 올랐다 😎
잠깐 물 꺼낸다고 앉아있긴 했지만 바로 다시 출발 했으니!


 

 

 

중간 쯤 한번 더 확인할 수 있는 등산안내도 🗺📍

 

 

 

원래 어제 등산 예정이었지만 산불 위험 있는 바람이 많이 부는 날이라 오늘로 미뤘었는데 역시나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상불예방 🔥

 

 

 

돌문바위 라는 곳은 사람들이 바위 주변을 세 바퀴 도는걸로 청계산의 정기를 받을 수 있다고 해서 다 같이 세 바퀴를 돌았음 🤣🤣🤣

 

 

 

그리고 매봉 도착하기 100미터 전, 매바위 앞에서 한장 😄
너무 고생했다 나!!!

쉬지도 않고 수 많은 계단을 끊임 없이 오르는 동안 좀 쉴까 고민을 하다가 그냥 이 악물고 오르다가 마주한 매바위❤️

등산도, 자전거 라이딩도ㅋㅋㅋ 무슨 운동이라도 하면 즐기면서 안하고 뭔가 이 악물고 기록 깨기 도전 🤣🤣

 

 

 

저~~ 멀리 보이는 롯데타워까지 다 보이는 서울 뷰 😍
숨통이 트인다 증말!!

코로나도 다 잊게 만들어주는 아름다움 😌

 

 

 

이 매봉을 찍기 위해 사람들이 진짜 한 100미터는 줄을 서고 있었던듯ㅋㅋㅋㅋㅋㅋ 사회적거리는 산에서도 지켜지지 않고 있었다...

나는 줄 설 생각 1도 없이 재빨리 구석진 자리 찾아 나섬ㅋㅋ

 

 

 

쓰레기 버리고 가지 마세요 🙏🏻🙏🏻🙏🏻
건강한 숲, 푸르고 아름답게 ❤️

 

정상에서 음식 파는거 처음 봄 ㅋㅋㅋ 북한산에서도 본 적 없었는데 뭐지 문화충격ㅋㅋㅋ

 

 

 

그리고 내 도시락 🍱
사실 미니사과는 오르기 전에 먹으려고 했는데 이미 산입구에서부터 너무 운동한 느낌에 입맛 뚝!!

난 운동하면 입맛이 뚝뚝 떨어짐😅

 

 

 

선물 받았던 배도라지스틱 요즘도 넘나 잘 챙겨먹고 있는 중 ❤️
에너지바랑 달걀은 편의점에서 사고 👌🏻

 

 

 

여기 글귀도 좋아서 사진으로 찍었는데 잘 안보임ㅋㅋ

 

 

 

나는 줄 안서니까 이렇게라도 바위를 찍어야했다 ...ㅋㅋ

 

 

 

그리고 또 다시 뷰 감상ㅋㅋ
내려오면서 다시 한번 감탄 하는 이 뷰 ❤️❤️

 

 

 

산 좋아 🏔 ⛰

 

 

 

사랑 ❤️

 

 

 

내가 저런 복잡한 곳에서 살고 있었다니 😢

 

 

 

롯데타워 안뇽 ❤️

 

 

 

하산의 기쁨 ❤️
정상을 찍는 기쁨만큼이나 큼

 

 

 

고지가 눈 앞이야 😌

 

 

 

이렇게 윈터풀 입구까지 무사히 도착!
안전하게 산행하고 내려왔음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며❤️

 

 

 

코로나야 얼른 물러가줘 ❤️

[등산어플추천 - 트랭글]

 

 

기록하는걸 굉장히 좋아하는 나는, 운동도 식단 같은 내 일상 기록을 이런 저런 어플로 많이 하는데 등산 기록은 걸음수말고 따로 기록이 안되서 새로 받은 어플 하나 ❤️

트랭글이라고 이미 산악인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등산어플!

 

이런식으로 통계도 낼 수 있고, 미션도 할 수 있고, 사람들 산타는 정보도 얻을 수 있는 만능앱❤️

 
이렇게 역으로 돌아왔을 때 딱 2시간!
정상에서 도시락 까먹는 시간도 단 12분이었다니ㅋㅋㅋ
나름 여유롭게 쉬다가 내려온줄알았...

어쩐지 내 다리 퐈이야.... 🔥🔥

아무튼 북한산 때보다는 쉬웠지만, 계단이 진짜 .... 여긴 등산이 아니라 런지/스쿼트만 두시간 한다고 보면 됨 😅😅

아무튼 즐겁고 신났던 청계산 산행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