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 & 문화/미술관 l 도서관

[미술관] 서울 K현대미술관 - '알렉산더 칼더' 회고전

by 세렌디피티젠 2019. 12. 22.

내가 너무 사랑하는

""

의 회고전이 서울에서 열린다니! 

 

 

 

 

 

100점이 넘는 작품이 들어온대서 오픈 날 전부터 기다리다가, 금요일 오픈이라 반차 내고 가고 싶었는데ㅠ 미팅이 하필 풀로 있는 날이라 토요일에 간 전시~~ 모빌도 많이 들어온 줄 알았는데 두 개.. 였음ㅋㅋ 그치마 제대로 전시 된 건 뭔가 하나인 느낌ㅋㅋ

 

 

 

아무튼 나는 전시 오픈하고 다음 날 바로 급한 마음에 달려간? ㅋㅋ 전시장 올라가는 엘베에서조차 떨리는 이 마음. 나 칼더님 사랑했거든요!! 뉴욕에서 칼더 작품 있는 갤러리 찾아다니는 재미로 3개월을 보냈다구요 ~~~ 

 

 

내 소듕한 티켓, 홍보물 칼더님 사진 앞에서 찍어보기~~

채도 높은 색 가득 한 입구

 

 

이렇게 칼더 회고전을 서울에서 보게 될 줄은 생각도 못해봤는데, 모빌 없이 그림이랑 드로잉 작품 위주로 보게 될 줄은 또 더욱 몰랐고~!

입구에 미술관 대표님 글을 보면서 우리끼리 왠지 어린 분일 꺼 같다며 ㅋㅋ 어린 나이에 능력 있고 멋지다며 극찬하며 전시 관람 시작 ㅋㅋㅋㅋㅋㅋ

내 사랑 모빌은 많이 없지만, 좋았어요 좋았어ㅋㅋ

 

 

 

칼더님 작업실 ~ 

여기선 사진을 안 찍을래야 안 찍을 수가 없었 ㅋㅋ 역시 한국에서의 전시는 센스가 남 달라 ~~ 

 

 

 

힣ㅎㅎ좋댜ㅑㅑ

 

 

 

아, 한국에서 원래 인기가 많았었군요 ~~~ 몰랐어여ㅋㅋㅋ 괜히 뉴욕에서 찾아다닌거니ㅋㅋ 

그치만 기념품 샵이 없었음.. 나 여기 미술관 처음 와보는데 뭔가 갤러리도 아니고 미술관이니까 당연히 있을 거라 기대하고, 모빌 사려고했는뎅... 없어서 너무 슬펐... 전시 온 이유.. 

 

 

 

전시는 내년 봄까지라 시간적으로 여유로워서 저는 한번 더 방문할 예정 ~

네이버 예약으로 할인된 금액의 티켓 구매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 

 

공연일정: 2019.12.13 - 2020.04.12

공연시간: 오전 10:00-오후 7:00 (월요일 휴무)

 

  • 알렉산더 칼더 회고전 자세한 정보는 K현대미술관 홈페이지 참고

https://www.kmcaseoul.org

HOME | mysite

KMCA is a Contemporary Art Museum.   WE CREATE, PRESENT, AND DO MAGIC

www.kmcaseoul.org

  • K현대미술관 가는 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