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 & 문화/미술관 l 도서관

[미술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멤버십, 입장료, 휴관일)

by 세렌디피티젠 2020. 3. 6.

 

뉴욕에서 테마가 있는 작은 미술관이나 갤러리도 좋지만, 미술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웅장한 미술관을 찾는다면 단연코! 무조건! 가봐야 하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미술관이랑 런던의 대영 미술관이랑 어깨를 나란히 하는 세계 최고의 미술관 중 하나!

 

미술관 전경도, 빌딩 숲인 미국 뉴욕 한복판에 존재한다는 것에 놀라울 정도로 멋지고 😎
이 분수대 앞에서는 친구를 기다리거나, 더위를 식히는 사람들로 늘 북적북적!

 

미술관 정문에서 바라본 분수대 뷰, 광장 뷰 ❤️
한 여름의 미술관 앞 풍경😌 너무 좋아하는 나의 페이보릿!

 

센트럴 파크를 끼고 쭉 걷는 내가 너무 사랑하는 미술관 가는 산책길! 어퍼이스트 쪽 주택가의 전경! 같은 맨해튼에서도 이렇게 길이 잘 정돈된 곳들은 중심가에서도 몇 몇 구역에서만 보이는 ❣️

 

[메트로폴리튼 미술관 멤버십/회원카드]

 

그리고 나의 멤버십 카드😎 MET 멤버십이 있으면 미술관 내 라운지도 이용 가능하고, 멤버십 종류에 따라 미술관 행사 초청 등 다양한 benefit 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 종류는 5가지가 있는데 이천만원 가까이하는 멤버 카운트도 있움 😳

 

이건 $110 부터 시작하는 가격의 멤버십, 네 명까지의 게스트를 무료로 동반 할 수 있고, 다이닝/기념품 샵 등에서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뉴욕시에 사는 사람이 아니면 1인당 입장료가 $25정도라 해외에서 친구들 올 때 데리고 한 두번만 데리고 가도 합리적인듯!

 

 

이건 300백만원이 넘는 멤버십. 모든 회원 혜택 다 누리고 추가적으로 이벤트에 초대 될 수 있음 😎

이 외에도 패밀리 멤버십 등 다양한 멤버십 종류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https://store.metmuseum.org/membership

 

이건 내가 멤버십 가입한 2018년도의 시즌 북렛과 멤버카드!! 너무 예뿨!!!! ❤️❤️❤️

 

그리고 드디어 2층으로 올라가는 중앙계단인데, 내가 너무 좋아하는 씰링!!
여행 다니며 가보는 곳 마다 특히나 갤러리, 미술관의 씰링 사진을 유독 많이 찍어두는 나 🙋🏻‍♀️🤭

 

이 때 하던 특별 전시 장 입구의 의복 전시 😎

 

내가 좋아하는 2층 카페! 계단 올라오면 이렇게 건너편 카페가 보이는데, 사진으로 봐도 너무 아름다운 그림이다 😌

 

 

하, 숨멎인 내부 엔트런스 뷰 ❤️

 
🤍🤍🤍

 

내가 좋아하는 전시 방식 플로어에 타워들을 세워두고 자유로운 동선으로 볼 수 있어서 좋음❤️

 

광활한 자연 앞에서 내가 작아지듯 위대한 예술작품 앞에서도 나는 또 작아지고😌 세상은, 예술의 세계는 이리도 넓지요 😌❣️

고대 양식의 미술관 내부는 마치 내가 중세시대로 돌아온 듯한 느낌이 들게함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오후 미술관의 창가 🤍

 

내가 좋아하는 그림들 몇개 방출!

 

르누아르의 색채와 인물 묘사. 따뜻 💓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하루만에 다 보기는 사실, 모든 스케줄을 다 취소 하고면 모를까, 관광지처럼 슬쩍 들렀다 가기엔 규모도 예술 작품의 세계도 남다르다! 그래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한번 입장료를 사면 3일을 쓸 수 있게 해주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 (혜자~~)

 

방법은 첫번 째 빨간 박스에 적혀 있듯이, 그냥 티켓을 보여주면 된다!! 입장료 구매 날짜 기준 셋째 날까지 유효한 티켓이라는 뜻 😎

그리고 주거자를 확인 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아래 나오겠지만 뉴욕 시민/코네티컷 주 주거자는 입장료가 자율적임) 위의 신분증 들로만 확인 가능!

예를 들면 내가 가지고 있는 뉴욕주 신분증 (뉴욕에 거주지가 있는 사람이면 만들 수 있는), 뉴욕 도서관 회원카드, 뉴욕주느 뉴저지 등의 학생증 혹은 뉴욕 집주소로 날아온 공과금 영수증(이 경우에는 내 신분증 이름과 매치가 되는 걸 증명 해야겠죠) 등이 있다 😎

[메트로폴리탄 입장료 가격/무료입장/Pay as you wish]

그리고 지난번 미국 미술관의 pay as you wish 제도에서 설명 했듯! (모르시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미술관] 뉴욕 휘트니 미술관 (이용시간, 티켓 할인 정보) - https://all-your-serendipity.tistory.com/m/98

메트로폴리탄 미술관도 뉴욕시민과 코네티컷 주 거주자에게는 입장료를 내고 싶은 만큼만 내도록 허용해주는 제도를 가지고 있다. 기부금 조로 생각하고 그래도 최소 $10정도는 예의상 내는게 도리라고 해왔던 나지만,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진짜 full-priced 티켓 값 보다 더 내도 아깝지 않을 정도!

그리고 입장료 가격은
어른 - $25
노약자 - $17
학생 - $12
12세 미만 어린이나 유아는 무료!

특별 전시나 미술관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 하니 직접 방문하기 전 꼭 들어가서 한번 확인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https://www.metmuseum.org/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