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 & 문화/미술관 l 도서관

[도서관] 뉴욕 공립 도서관 - Mid-Manhattan Library (미드타운 도서관/이용 시간/공휴일)

by 세렌디피티젠 2020. 3. 12.

뉴욕에 있을 때, 미드타운에 살아서 근처 가까운 공립 도서관을 자주 이용했었는데 유럽이나 다른 곳들 비교해서도 내가 손 꼽아서 너무 좋아하는 도서관이라!! 늘 내 맘속 포스팅 1 순위ㅋㅋ 그 땐 블로그를 할 줄 몰랐으니 ㅠㅜ 사진이 더 많이 없어서 아쉽다!

아무튼 뉴욕 맨해튼에는 많은 공립 도서관이 있다! 공원에서도 공부하고 카페에서도 공부하기도 하는 문화긴 해도, 역시 공부는 도서관!!

세계 브레인들이 얼마나 많이 모여 사는 곳일까 생각하면, 공립 도서관이 이렇게 많은 것도 놀랍지는 않은듯!

특히 미드 맨해튼 공립 도서관은 브라이언트 파크를 끼고 있어서 관광 명소로도 너무 잘 알려져 있음! 물론 이용료도 무료 :)

https://www.nypl.orghttps://www.nypl.org/locations/mid-manhattan-library

불러오는 중입니다...

 

공립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행사도 많이 하고 오히려 도서관 보다 박물관 느낌이 들 정도로 층 마다 볼 거리들도 (역사가 느껴지는ㅋㅋ) 가득한데, 역시 스터디 공간이 메인인 것이 도서관의 역할!!

컴퓨터를 할 수 있는 이 곳을 지나면

 

 

이렇게 리서치 할 수 있는 자리가 많고, 자리는 갈 때마다 늘 있었기 때문에 빈자리 찾기가 어렵지는 않았던 듯ㅋㅋ

 

 

 

명문대도 많고, 세계의 유명한 기업들과 로펌, 국제 기구 등의 본사를 두고 있는 도시이니만큼 사람들의 배움에 대한 열의와 열정은 이렇게 뉴욕 어디서든 느낄 수가 있다~ 나는 그래서 도서관에서 보내는 시간들을 너무 좋아함!

나의 주말은 늘 도서관에서 30분이든 한시간이든 시간 보내는 걸로 시작!!

 

 

그리고 배움에는 나이가 없다.

한국에 와서 느끼는 씁쓸함? 이라고 하면, 나이를 너무 따지는데.. 뭔가 이 나이 쯤엔 이 정도는 갖추고 있어야 하고, 공부 보다는 부를 축적하는 기준이 나이를 잘 먹고 있다는 듯한? 느낌이 들게 되는 것 같다ㅋㅋ 물론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기는 하지만, 절대적으로 보편적이지는 않은듯.. 뉴욕은 적어도 책임이 더 있고 위치가 높으신 분들 일 수록 더 많이 배우고 끊임없이 공부를 한다는 게 보편적인 느낌ㅋㅋ

 

 

하 진챠.. 사진으로 다시 봐도 너무 아름답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에서 공부를 하면 당연히 더 잘되는거 아님?? ㅋㅋㅋ

 

 

 

자리잡을 때면 지나가던 이 길이 너무 그립고 

 

 

책만 보다가 답답할 때면 올려다 보던 천장의 그림도, 게을러지려고 할 때면 바라보던 이 모든 열심히 하는 사람들도! 많이 그립구요ㅋㅋ

서울에서의 안정적인? 삶은 평안하지만 뭔가 하나 빠진 듯한 느낌ㅋㅋ 삶의 이유를 찾아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즐거운 과정이 없는 느낌이랄까 ㅋㅋ 뉴욕에서의 생활은 그 과정의 즐거움에 하루 하루가 행복했는데! 

 

 

ㅠㅜ 이 건축 양식만큼이나 멋진 퍼니쳐들 ㅠㅠㅠ

감동적일정도로 아름다운 데스크! 갖구싶당..

 

 

자리마다 놓여진 스탠드도, 천장의 샹들리에도!

자리 잡고 마음 먹으면 몇 시간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던 도서관~

꼭 유학생이 아니어도, 뉴욕 가시는 분들은 타임스퀘어도 좋지만 공립 도서관 방문은 꼭꼭 하세요!! 미술관, 박물관 가는 것 만큼이나 많은 영감과 황홀함을 느끼고 올 수 있어요ㅋㅋㅋ

[뉴욕 미드타운 공립 도서관 이용 시간]

Sunday 10 AM–5 PM
Monday 8 AM–8 PM
Tuesday 8 AM–9 PM
Wednesday 8 AM–9 PM
Thursday 8 AM–8 PM
Friday 8 AM–6 PM
Saturday 10 AM–6 PM

[뉴욕 미드타운 공립 도서관 공휴일]

  • New Year's Day*, January 1
  • Martin Luther King, Jr. Day, January  20
  • Presidents' Day, February 17 
  • Easter, April 12
  • Memorial Day weekend (Saturday, Sunday, and Monday), May 23, 24, 25
  • Independence Day, July 3, 4
  • Labor Day weekend (Saturday, Sunday, and Monday), September 5, 6, 7
  • Columbus Day, October 12
  • Veterans Day, November 11
  • Thanksgiving Day*, November 26
  • Christmas Day*, December 25

하지만 포스팅을 하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임시 운영 중단 중이구요 ㅠㅠ 현재까지 나와 있는 날짜로는 3월 20일까지인데 상황을 봐서 점차 길어 질 것 같죠 ㅠㅠ 얼른 코로나가 지나가서 이 글도 지울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래봅니다..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