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취미 & 운동

[직장인취미] 플로리스트 학원_상품디자인과 (한송이 꽃 포장)

by 세렌디피티젠 2019. 9. 18.


오늘은 드디어 상품디자인과 라는 커리큘럼에 걸 맞는 포장 수업!! 🎁🎁🎁

​​한 송이 꽃 포장!! 🌷​



포장 수업이라 그런지 이 날은 꽃 보다는 포장지들이 주인공인 느낌!! 다양한 색감, 재질, 모양과 패턴의 각양각색 포장지들을 보고 있으니 미술 시간이 따로 없어요~ ❤️ 시작 전부터 설레던 이번 수업!! 

이 날 배운 포장지 및 포장 재료들은 ​​​투명 플러드지,

불투명 플러드지, 색화지, 부직포, 크라프트지, 부직포, 페이퍼비, 레이스/리본, 그리고 하니쿠션이었어요! 




포장 수업이라 그런지 이 날은 꽃 보다는 포장지들이 주인공인 느낌!! 다양한 색감, 재질, 모양과 패턴의 각양각색 포장지들을 보고 있으니 미술 시간이 따로 없어요~ ❤️ 시작 전부터 설레던 이번 수업!!
이 날 배운 포장지 및 포장 재료들은 ​​​투명 플러드지,
불투명 플러드지, 색화지, 부직포, 크라프트지, 부직포, 페이퍼비, 레이스/리본, 그리고 하니쿠션이었어요!




포장지의 종류 중 크라프트지의 한 종류인 페이퍼를 이용해 꼬깔 포장을 보여주시는 선생님 👍🏻👍🏻 페이퍼는 포장지들 중에 가장 비싼 아이라더라구요 ~~ 구김도 많이 가고 복구가 힘드니 신중히 재단과 모양잡기를!!


​​​​​
그리고 두번째는 엽란을 이용한 꽃 받침 만들기!!



잎의 끝 부분을 잡아 뒤로 돌린 뒤, 앞에서 반대편 방향으로 감아주는 기법인데요! 완성하면 이렇게 세련되고 자연친화적인 받침대가 짠!! 고정은 스테이플러를 이용해 보이지 않게 찝어주는거에요 ~~

​​​

세 번째, ​
​​카라 꽃 ❤️
정말 실물이 오조 오억배 예뻐서 제가 정한 오늘의 해시태그는 #오늘의예쁨

​​오늘 수업 전부터 너무 기대하고 있던!


​​​

심플하면서도 색감을 통일 시켜주는 포장이에요 ~~ OPP라는 투명 비닐 포장으로 마무리 해주셨어요 😊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개나리색 조합이라 눈을 뗄 수가 없었다는!!

​​​​​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르쳐주셨던 원형 다발로 제가 완성한 아이 ㅎㅎ ! 지난번 스파이랄 핸드타이드 할 때 배워 본 원형 포장인데, 포장지를 작게 재단 하여 적게는 4장에서 많게는 6장을 겹겹이 포장하는 방식이에요! 재료가 제일 많이 들지만 제일 화려할 수 있는 포장❤️

​​​


선생님의 작업을 쭈욱 보고 설명을 듣고 난 후, 다양한 재료들을 받아 저도 열심히 작업에 몰두를!!

아무래도 다양한 포장을 연습하려면 여러 다발을 만들어야 해서 저는 미니 꽃다발부터 쭈욱 만들어 보았어요 ㅎㅎ이렇게 보니 너무 사랑스럽고 귀엽네요☺️☺️❤️
​​​​​




그리고 포장으로 마무리해서 완성!!


​​​​​

다양한 방법으로 꽃의 색감과 느낌에 따라 다양한 포장을 해볼 수 있었던 이번 수업~ 너무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비록 시간은 길고 육체적으로 피곤하지만, 퇴근 후 예쁜 꽃들을 보며 미소 짓는 이 시간이 월요병을 날려주고 있어요 ~~❤️ 정적인 취미라 사무직인 분들한테 도움이 안 될 것 같아고 하신 분도 있지만, 아름다운 것을 보며 기분 좋아지는게 곧 힐링이 아닐까요!?

일로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취미, 거기다가 국비지원으로도 알차게 수업 받을 수 있으니! 강력 추천이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