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취미 & 운동

[직장인 취미] 플로리스트 학원_상품디자인과 (웨딩 화관)

by 세렌디피티젠 2019. 10. 8.

오늘은 기대하던​ ​​​화관 만들기 💗

​사실 제가 친구 (남사친)의 신부님 부케를 만들어 드리기로해서 요즘 웨딩 관련 꽃 소품에 관심이 굉장히 많아요!

선뜻 해주기로 하고 나서 걱정과 부담으로 잠 못 이루는 날이지만 ㅠㅠㅠ 그래도 저만의 도전과 같은 이 느낌적 느낌! 그리고 웨딩용 꽃들은 다 예뻐서 요즘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 중이에요💗


다행히 이번주는 타이밍 맞춰 웨딩 소품 관련 수업이네요! 내일은 선생님께서 수업을 바꿔주셔서 두번째 웨딩부케 수업!!! (꺄ㅑㅑㅑ❤️선생님 짱!!)


우선 오늘은 와이어링 작업으로 시작했어요!

​​​*와이어링이란?
​굵기가 다른 와이어링들을 이용하여 꽃의 줄기 부분에 연결, 상품을 디자인하기 위한 기법이에요. 우리가 흔히 보는 캐스케이드 부케 (늘어뜰일 수 있는) 나 얼굴이 굽은 꽃들을 빳빳하게 세워 디자인하고 싶을따 등등 쓴답니다!

선생님의 와이어 가방ㅋㅋ 갖구싶어요 저도 😆😆



이렇게 줄기가 굵거나 큰 아니들은 호수가 낮은 굵은 와이어를 이용해요 ~~




인석션?? 이었나 하는 기법이었는데 아예 줄기 밑에서부터 쭉 밀어 널어 줄기 모양을 자유자제로 쓸 수 있는 거에요👍🏻👍🏻


그리고 두번째는 줄게을 짧게 잘라내어 가로로 와이어를 집어 넣은 후 아래 방향으로 접어 와이어 줄기를 만드는 방법! 이것도 유용하게 많이 쓰이더라구요 ~~



그리고 이건 잎의 뒷 면에 똑같은 방법으로 와이어링 작업하는 방법! 저도 잎 활용할 때에는 이 방법을 주로 쓴답니다 ❤️



그리고 잊으시면 안되는!!
와이어링 작업 후에는 꼭 플로랄테이프로 마감처리 해주세요~~ 철사가 보이지 않도록 디자인을 해야 예쁘겠죠? 🥰🥰



자 이제 저의 셀프 화관 만들기 스타트 ❤️❤️ 화관의 틀이 되어 줄 가장 굵은 와이어를 플로랄테이프로 감아둡니다! 끝에는 고리를 만들어 두었는데 이유는, 리본을 넣어 길이 조절을 할꺼에요!



화관에 사용될 꽃들은 이렇게 짧은 줄기만 남겨놓고 와이어링 작업을 해주셔야되요! 선생님께서도 재차 설명하셨지만 줄기가 짧고 와이어가 차지하는 비율이 클 수록 화관처럼 꽃이 틀에 가까이 있어야 하는 상품에는 디자인 하기가 수월해진답니다❤️




저도 참 좋아하는 ​번칭 작업!!

​작은 잎 들이나 꽃들을 모아서 하나로 묶는 작업을 말하는데요~ 리스 작업할때도 제가 많이 쓰던 방법이에요! 시간도 단축할 수 있죠🥰 아무래도 하나씩 하면 꼼곰하지만 러프한 느낌을 주기도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리구요 ~~



코사지 만들때처럼 꽃과 잎을 함께 번칭해보아두 이쁘죵💗


그리고 아래는 자비로운 선생님의 추가 소재들 ㅎㅎ 늘 남는 꽃들 없이 아낌없이 주시는 분이라 꽃 수업 들으면서 힌번도 꽃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못 받아봤네요! 그게 제일 좋은 점 같아요😆😆



점점 완성 되어가는 저의 화관! 💝 그치만 너무 더딘 와이어링과 테이핑 작업에 점점 진이 빠지고ㅠㅜ 수작업의 끝판왕인 것 같은 화관 만들기... ㅎㅎ 솔직히 최근 한 작업 중 가장 비효율적인 시간 활용 ㅠㅜ 생화로 만든 화관이나 코사지, 부토니에가 왜 비싼지 몸소 느꼈다죠 😆😆



처음 모양 잡는데는 시간이 좀 걸렸는데, 탄력 받으니 또 금방 하게 되더라구요 ㅎㄹ 그리고 큰 소재를 쓸 수록 빨리 끝나는 것 같긴 해요!


그리고 미스티블루 처럼 잔잔한 느낌의 필러 소재는 중간 중간 이어주면 풍성한 느낌이 들어, 초보자분들께 꼭 추천드려요! 약간 어설픈 느낌이 나는 부분에 필러 소재로 가려주면 딱!!







이렇게 완성된 저의 첫!! ​셀프웨딩화관 💝



색감이나 디자인 신경 못쓸만큼, 잘 이어지기만 하면! 완성만 하면! 오늘 수업은 만족이다! 했던 화관 수업이 또 완성하고 사진 찍어보니 나름대로 마음이 드네요 ❤️❤️

셀프 웨딩이나 브라이덜 샤워 같은 이벤트 준비하시는 분들이면 한번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치만 돈 주고 사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럼 모두들 ~~
오늘도 꽃 같은 하루 되셔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