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행복한 일상/취미 & 운동

[직장인 취미] 플로리스트 학원 - 가든 스타일 쇼핑백 어레인지먼트

by 세렌디피티젠 2019. 10. 28.

오랜만에 포스팅 하는 플라워 레슨!! 🌺
요즘 개인적인 일들로 동해 번쩍 서해 번쩍 하는 중이라, 너무 정신이 없어서 점점 미뤄지던 꽃수업 포스팅 😅

오늘은 웨딩 부케 만들기가 끝나고 배운 ​​크라프트지 백 해바라기 어레인지먼트 💛 입니다 😊



유럽에서 장 볼때 바게트 꽂아 나오는 크라프트지 쇼핑백 스타일! 그 안에 가든 스타일의 어레인지를 담아보는 시간❤️


완성하고서 이렇게 거꾸로 들고 사진 찍는 나란 사람.. 🤦🏻‍♀️



그럼 선생님의 데모 시간!!
오아시스를 쇼핑백 밑 부분 크기에 맞춰 자른 후, OPP를 사용하여 물 새는걸 방지하기 위한 포장을 합니다!



그리고선 쇼핑백 높이만큼 재단한 크라프트지로 감싸는 작업! 정사각형 포장은 오아시스 만지며 늘 해오던 거라 포장의 장인이 되어가는중 ㅋㅋㅋ



이렇게 쭉 세워서 아랫부분만 접착제를 사용해서 마무리합니당



진짜 쇼핑백 느낌 물씬 😍😍



막끈이나 라피아를 이용하여 중간 부분을 한번 묶어줘요! 이 주황색 라피아는 이태리제와 국산이 있는데 우린 당연히 (?) 국산 사용 ㅋㅋ 사실 차이점 잘 모르는 1인ㅋㅋ



윗 부분은 안으로 한번 더 접어서 넣어주면 더 깔끔해보이겠죠? ❤️



안에 OPP 로 작업했을 때 윗부분은 당연히 포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바로 꽃 꽂이 작업을 할 수 있어요😎😎

드디어 그린 소재부터 하나씩 채워주는 작업을 ❤️



메인 소재인 해바라기로 먼저 자리배치를 해두면 어떤 형태를 잡아가며 완성할지 가이드라인이 되겠죠? 😎

대부분은 소재가 많이 들어가서 풍성할수록 예뻐지는 것 같아요 😍


맨드라미와 풍선초도 쓰구요 ~~
저 동글 동글한 풍선초는 그린 소재에서 흔히 볼 수 없는 특이한 아인데, 저희 집 앞에 넝쿨째로 달려 있다는 🤣



이제 내 스타일대로 마구마구 꽂아보기ㅋㅋ 역시 난 만들다 보면 애들 얼굴이 점점 커지고 부피가 커지는ㅋㅋ



이렇게 활짝 펴진 모습을 원하기도 했구요 😎

​짜잔❤️❤️
저의 첫 쇼핑백 어레인지먼트!!





이제껏 한 작업 중에 손에 꼽히는, 재밌는 수업이었어요❤️ 다음에도 이건 한아름 안아 들고 거리를 걷고 싶었다는ㅋㅋ

다음에는 지금껏 기대하던 베지터블 센터피스 포스팅!!

매주 월 화는 새벽에 집에 들어가니 몸은 너무 고되지만, 제게 힐링의 시간을 주는 고마운 꽃수업❤️

내일배움카드는 사랑이어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