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양 & 문화/공연 l 영화 l 도서

[문화&공연] 발레 - 국립 발레단 '호두까기인형' (12.2019)

by 세렌디피티젠 2019. 12. 22.

12월의 대표 발레 호두까기인형

 

 

사진출처: 예술의 전당 공식 홈페이지

 

 

오늘 다녀온 공연 포스팅을 위해, 무려 지난 4개월 2개월 전 공연 포스팅을 마치고 드디어 진짜 블로그 업데이트를 위한 포스팅ㅋㅋ👏🏻👏🏻

연말에는 호두까기인형을 보겠다고 이미 마음을 잡았고, 유니버셜발레단 공연을 볼까 (이건 카드사에서 할인 티켓 준대서 사면 더 싸게 좋은자리에서 볼 수 있었음), 국립발레단 공연을 볼까, 둘 다 볼까 고민하다가 나의 올 해 목표! 한국에 있는 동안 국립발레단의 공연은 볼 수 있는 만큼 보고가자 였기에 ㅋㅋ 그리고 같은 공연 두 번 볼 수 있을 정도의 시간적 여력이 안되는 연말이라ㅠ 결국 발길은 또 예술의전당으로 .. (마을버스 17번과 한 몸인 느낌적 느낌ㅋㅋㅋ)

 

 

사진출처: 국립 발레단 홈페이지

 

 

역시나 예술감독님, 발레리나 강수진 님이시고~ 지휘자는 김종욱님만 계신 줄 알았는데 다시 보니 두 분이셨네요~

크리스마스 이브까지 진행되는 공연 ~ 🩰❤️

크리스마스 날도 공연 있긴 하나, 일반 예매 안되고 그 날 방송으로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 (사실 이 시점엔 이미 공연 하나 남은데다가 티켓 전석 매진이기에.. 다 알고 계실 듯)

 

 

사진출처: 국립 발레단 홈페이지

 

 

나는 일요일 오후 두시 공연, 마리 역에 박슬기 발레리나, 왕자 역에 이재우 발레리노 분께서 공연!

 

 

 

5천원 짜리 D석이지만 무엇보다 소듕해 내 티켓❤️
크리스마스 시즌이고 전 연령 가능하여 호두까기 인형 티켓 경쟁자는 어린이들까지 확대 되므로.
미리 티켓팅 못 한 나 같은 사람에겐 이 마저도 넘나 소듕😌

 

 

이번 커튼 빔은 Merry Christmas 🎄❤️ 혼자 왔지만 풍요로운 연말 같어 (주변에 애들 어른 너무 많아서 외로울 틈이 없었어ㅋㅋㅋ)

 

 

 

그리고 이젠 안 찍으면 섭섭한 대형 포스터 ❤️❤️

 

 

아 진짜 너무너무 사랑스럽고 안무도 재밌고 무엇보다 역을 너무 잘 소화해서 진짜 가까이서 다시 보고 싶게 만든 어린이 무용수.. 내 심장 .. ❤️🙏🏻

 

 

 

커튼콜에서 가장 큰 박수 갈채를 받는 마리와 왕자의 클로징 인사~~ 고마워요 박슬기 발레리나님 이재우 발레리노님! 오늘 내 하루, 내 12월, 내 2019년 마지막, 덕분에 너무나 뜻 깊었던. 나중에도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추억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

 

 

그리고 

감.히. 보태는 나의 감상평 (매우 조심스럽) 🤣

 

사진출처: 국립 발레단 공식 홈페이지

 

호두까기 인형의 줄거리와 등장인물들에 맞는 무대의상! 발레 보면서 늘 유심히 관찰하는 무대의상들. 🩰👗이 부분은 어느 발레를 봐도 스토리 구성과 찰떡인 의상을 어떻게 저렇게 제작했을까 싶듯, 이번 호두까기인형도 기대 이상! 특히 마리의 마지막 화이트 의상에 조명이라도 킨 듯 반짝 거리는 게 진짜 형용할 수 없이 너무 아름다웠음 ㅠㅠ

무대 자체는, 지난 번 심청 때처럼 구조물들이 자주 등장하며 무대를 꽉 채우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크리스마스 트리 배경이랑 눈 내리는 장면 등 무대 절정에서는 늘 화려하게 변했었기에, 이 또한 보는 즐거움이 가득!! 🤩

무용수 분들의 안무는.. 이 부분이야 말로 내가 감히 ㅋㅋㅋㅋㅋ 평을 논하기가 ㅋㅋㅋ 쓰면서도 웃김 ㅋㅋ 그냥 너무 좋았고, 러시아 발레단 호두까기인형 보셨다는 어떤 블로거님의 말처럼, 나 또한 미국에서 본 발레와 좀 다른 느낌? 이라면ㅋㅋ 국립발레단 단원 한 분 한 분 너무 열.심.히. 하시는게 관객들에게도 느껴질 정도로 뭔가 열정 가득한 에너지로 꽉!! 채워진 무대랄까~ 특히 호두까기 인형에 많이 등장하는 어린이 발레단원 분들 존경하고 앞으로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해요 ~~~ 나한테 이런 아름다움을 보여주셔서 고마워요~~!🙏🏻❤️

그리고 사실 함께 공연보는 관객 분들 매너도 공연 보는데 한 몫 한다고 믿는데 (이건 발레처럼 클래식이 아닌 락 공연을 가도 마찬가지) 아이들이 많은 공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들 너무 집중하고 보는 건지, 어떤 불편함도 없고 너무 매너 있게 공연을 관람해주는 꼬마 숙녀 신사 분들 덕분에 제가 다 뿌듯했어요 ~~ (전 22일 일요일 오후 2시 공연) 아이 없는 이모조차 괜히 뿌듯했단다 ~~ (엄마아빠들은 얼마나 예뻤을까요 ~ 내려가시면서 호두까기 인형 사주셨죠???ㅋㅋㅋㅋㅋ 사주세요 제발ㄹㄹ 오르골로다가ㅋㅋ)

역시 연말엔 발레 공연!! 한국에서 이런 수준 높은 공연을 그것도 마을버스 10분거리로 맘 먹으면 볼 수 있다는 사실에 너무나도 감사했던 하루!! 다들 메리크리스마스 ~~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 국립 발레단 공연 정보 및 티켓 예매

http://www.korean-national-ballet.kr/ko/performance/view?id=1117

 

호두까기인형 The Nutcracker | 국립발레단

시놉시스|크리스마스 이브, 마리의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고 아이들은 트리 주위를 돌며 춤을 춥니다. 마리의 대부 드로셀마이어가 마술과 춤을 보여주고 마리에게 호두까기인형을 선물합니다. * * * 거실의 트리가 커지고, 각 나라 인형들과 호두까기인형이 생명을 얻어 움직입니다. 그때 생쥐들이 나타나 인형들을 위협하고, 호두까기인형은 장난감 병정들을 이끌고 생쥐들과 전쟁을 벌입니다. 마리는 호두까기인형이 위협에 빠지자 생쥐 왕에게 초를 던져 호두까기인형

www.korean-national-ballet.kr

  • 예술의 전당 발레 공연 정보 및 티켓 예매

http://www.sac.or.kr/SacHome/perform/detail?searchSeq=41577#

 

예술의전당

※ 기타할인* 모든 할인 D석 제외 - 실버할인 본인 40% (65세 이상 / 본인 신분증 지참) - 어린이(48개월이상 - 초등학생) 본인 30% (의료보험증 등 증빙자료 현장 제시) - 문화패스 대학생 본인 30% (S, A, B석에 한함 / 대학원생 제외 / 본인 학생증 제시) - 문화패스 청소년 본인 30% (만13세-24세 / S, A, B석에 한함 / 생년월일 확인 가능한 증빙서류 제시)-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본인 30% (S, A, B석에

www.sac.or.kr

  • 예술의 전당 가는 법

 

 

 

 

그리고 ㅋㅋㅋㅋ 

 

 

 

짐 되는 건 잘 안사는 편인데 어우 지갑 열 뻔했어ㅋㅋ 너무 귀여운 호두까기 인형들 ~~ 2만원 부터 오르골은 4만원 정도까지, 퀄리티에 비해 가격이 착해서 하마터면 홀린 듯 집어 올 뻔ㅋㅋ 나 처럼 거주지(라 쓰고 거주 국가) 변동 심한 사람이 아니라면 꼭 사세요 두 개 사세요 ~ 너무 예뻐용 

  • 국립 발레단 2020년 발레 공연 라인업 

 

 

2020년은 한국에 상반기 까지만 있을 것 같아서 나의 우선 계획은, 1-4까지! 호이 랑도 올 해 못 보고 넘어가서 아쉬웠는데 이건 볼 수 있을 것 같아 신남! 백조의 호수는~~ 뉴욕 발레단, 유니버셜 발레단 공연을 봤었는데, 국립 발레단 공연은 일단 캐스팅을 먼저 보고 다시 생각해 볼 듯! 2020년도도 잘 부탁해요 국립발레단 ❤️

댓글